세계음악학회 20주년 기념학술대회 <21세기 한국음악학 지형·실천·횡단>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세계음악학회 회원들께 오랜만에 학회소식 전합니다.
오는 8월 31일(토)에 성신여대 돈암수정캠퍼스(성신관 110호)에서 세계음악학회의 설립 20주년 기념학술대회가 <21세기 한국음악학 지형·실천·횡단>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음악학계 여러 중견학자의 연구를 통해 한국음악학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과제를 논의하면서 21세기 한국음악학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21세기 들어 국제사회에서는 음악학문이 크게 술렁이고 있으며 이는 패러다임의 전환이라까지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는 분과적 한계를 넘어서자고도 하고, 새로운 대상이나 방법론의 열림으로 활발하게 움직이고, 또 한 축으로는 음악학의 융합, 통합을 꿈꾸기도 합니다. 궁극적으로 21세기 한국음악학은 무엇이어야 할까라는 질문으로, 한국의 지금을 진단하고 미래를 도모하는 이 시도는 우리 음악학의 역사에서 한 번도 없었던 의미 있는 성찰적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학회회원님들께서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등록비는 1만원(대학원생 5천원, 학부생 무료)이며, 점심과 자료집을 제공합니다.
* 학술대회의 일정에 관한 추가 문의는 세계음악학회의 이메일인 worldmusickr@naver.com로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찾아오시는 길>
성신여자대학교 돈암수정캠퍼스 성신관 110호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34다길 2 (장소문의처: 02-920-7114)
* 성신여대입구역(4호선) 1번 출구 도보로 약 10분입니다.
* 주차권은 종일권 6,000원, 4시간권 2,000원입니다. (주차권을 구매하실 분들은 가능하다면 8월 29일까지 lunarmus@gmail.com로 연락바랍니다.)